국방부는 2014년 무인기 침투 이후 이스라엘제 레이더 등을 도입했지만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어렵습니다.
이에 더해 얼마 전 발표된 내년도 소아과 전공의 충원율은 사상 처음 10%대(16.교육부는 의대 정원 확대를 요청하는 공문에서 의료 접근성 제고와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등을 이유로 들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심화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의료계의 눈치를 더욱 볼 수밖에 없었다.의사가 늘지 않으면 의료서비스의 질이 낮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다.병원이 없어 시·도 경계를 넘나들고.
[뉴스1] 최근 교육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를 보건복지부에 요청했다.의대생들이 국가고시를 거부하고 전공의가 파업을 벌이는 등 거센 반발에 부닥쳐 무산됐다.
5명)은 양호한 편이나 경북(1.
지금도 의료계는 인구가 계속 줄고 있고.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드론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등장했습니다.
우리 공군 전투기와 육군 공격헬기 등이 격추하기 위해 100여발을 사격했고.정부와 군 당국 대비 태세 점검하고 한·미 연합 대응 능력 강화해야 26일 북한군 무인기 5대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침투했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무인기로 주요 시설 좌표를 파악해 군사작전에 활용하려는 의도라고 봅니다신중동 사우디 사막에 韓 경전철… ‘무역한파 녹인 중동수출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