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가 국내에서 ‘지오메트릭(Geometric; 기하학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최초 적용한 신규 점포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자 30% 중도해지고물가에 적금 넣을 여력 없어… 20~39세 연체액 1년새 1416억 증가尹정부 청년도약계좌 가입도 저조당국 중도해지 비과세 개선안 내놔 토익 학원비 낼 돈도 빠듯한데 저축을 할 여력이 어떻게 있겠어요.● 청년 빚 상환 능력도 악화크게보기 문제는 고물가 여파로 청년들이 저축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울산시·양산시 동시 압수수색尹 정책.고물가 여파로 생활비 부담이 늘어난 청년들이 매달 수십만 원씩 저축을 하는 데 부담을 느낀 것으로 풀이된다.윤석열 정부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청년도약계좌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이날 금융당국은 청년들의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계좌를 3년 이상만 유지하면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비과세 혜택을 주는 등의 개선 방안을 내놨다.‘희망적금 깨는 청년들 고물가에 허덕… 年10% 이자 포기청년희망적금 가입 30% 중도해지고금리에 ‘빚 돌려막기 악순환 한 은행 앱의 청년희망적금 가입메뉴 화면.
청년희망적금은 총급여 3600만 원 이하인 만 19∼34세 청년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한 상품으로 2022년 2월 출시됐다.
청년층의 빚 상환 능력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나 이들이 ‘빈곤의 늪에 빠졌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공영방송 경우에도 소비자의 만족도라 평가할 수 있는 시청률은 중요한 가치 평가의 기준이 된다.
2023년 새해를 맞아 지난 3년 코로나로 위축됐던 공연예술계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가르쳐주면 곧 이직할 것 같은 그 모습이 그냥 싫을 수도 있다.
내 시각을 강요한 건 아닌지.그러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최근 보고서는 의외의 결과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