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외모에 뿔테 안경
이세일 신한투자증권 블록체인부장은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명확한 차이점이 있어서 (현물 ETF 승인이) 빠르게 되기는 어렵다고 말하는데요.따져보면 한국 투자자가 미국 상장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는 건 꽤 비용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담기 시작하면서 판이 커질 전망입니다.게다가 2022년 파산한 FTX나 얼마 전 유죄를 인정한 바이낸스 같은 못 미더운 거래소보다는 대형 증권사가 더 믿음직스럽습니다.비트코인과 달리 누가 만들었는지가 알려져 있다는 점(비탈릭 부테린이 창시자).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ETF에 이틀(11일.주요 내용을 요약하자면-10년의 싸움 끝에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돼 나왔습니다.
금융위가 근거로 든 정부 입장이라는 게 6년도 더 전인 2017년 12월 13일 대책회의에서 나온 거니까요.
두가지로 분리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실제 미국 코인베이스 주가는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에 연일 급락세를 보였죠.
그래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금 ETF에 비교되곤 하는데요.비트코인을 디지털 지갑(wallet)에 보관할 필요도 없죠.
-현물 ETF 출시로 비트코인은 중앙화된 대형 금융사와 손을 잡았습니다.게리 겐슬러 SEC 의장은 나카모토 사토시는 이것(비트코인)이 분산형 시스템이 될 거라고 말했지만 중앙화로 이어졌다면서 이게 (비트코인 현물 ETF의) 아이러니라고 꼬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