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월대 복원 그 후

superband 2024-11-24 00:09:13 Read times

기존 시설에 대한 정부 투자가 멈춘 상태로 20여 년이 흘렀다.

문재인-트럼프-김정은 연쇄 정상회담에 따른 연합훈련 중단과 한미연합대비태세 약화 등이다.☞쿼드=인도·태평양에서 중국의 강압적인 팽창에 대응하는 미국·일본·호주·인도로 구성된 4개국 협력체.

광화문 월대 복원 그 후

한국전쟁(1950~53) 중반 미국은 전쟁을 조기에 끝내기 위해 정전협정을 추진했다.자유롭고 개방된 풍요롭고 안전한 세상 구현이 목표다.핵무기를 제외하면 그 어떤 나라도 재래식 군사력으로 대한민국을 제압할 수 없다.

광화문 월대 복원 그 후

당시 열강들의 패권전쟁에 약소국들이 식민지로 전락했고.첨단과학기술 등이 핵심 키워드다.

광화문 월대 복원 그 후

여기에 북한도 핵과 미사일로 가세하고 있다.

그래서 미국은 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외교·경제·군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려 한다.이 대통령은 중공군이 한국에 잔류하는 것은 한국인에게 통고 없이 사형선고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면서 정전협정 조건으로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과 한국군에 방위역량 제공을 요구했다.

어렵게 맺은 한미상호방위조약 올해는 한미동맹 70주년이 되는 해다.그러나 그때 이승만 대통령은 정전협정에 반대하면서 북진통일을 우기고 반공포로를 석방했다.

그는 2021년 3월 기자회견에서 21세기는 민주주의와 권위주의의 싸움이라고 했다.또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해 10월 국방전략서(NDS)를 통해 유사시 중국 등 권위주의 국가에 대한 군사적 대응도 밝히고 있다.

editor: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