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미국 실리콘밸리 샌타클래라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 ‘보이저(Voyager).
박진 서대문을 공천 검토尹정부 두번째 감사위원 유병호 기교 없이 직선으로 살아…국익을 기준으로 구독 이동훈 기자 dhlee@donga.동아일보 단독 사이렌 안울린채 신호무시… 경찰 교통사고 매년 100건국민의힘.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1년부터 영업적자에 빠진 데다 회사 운영 자금 마련 등을 위해 빌린 돈을 갚아야 할 시기가 다가오자 매각을 결정했다.1976년 국내에서 4번째로 상장했으며.1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KR모터스의 대주주이자.
1979년 일본의 이륜차 회사인 스즈키와 기술 제휴를 통해 ‘효성스즈끼라는 브랜드로 이륜차를 생산하면서 호황기를 보냈다.2016년 중국의 국영기업인 난팡그룹 산하의 칭치모터스와 조인트벤처를 설립해 중국에 생산기지를 만드는 등 이륜차 사업 확장에 힘을 쏟았다.
KR모터스의 전신은 효성그룹의 효성기계공업이다.
전기 이륜차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도 시장의 관심을 끌 만한 요소다.지난 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3에 한국 스타트업들이 몰려간 것은 이런 글로벌 수요에 대한 자구적 몸부림인 셈이었다.
4점에 그쳐 상대적으로 낮았다.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은 자체 연구개발(RD)보다 기술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인수합병(MA)하거나 투자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고 있다.
포천 글로벌 기업 중 102개사를 대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트렌드를 설문조사한 결과다.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